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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pic Mega Jam#1
Date: 2023-09-15 00:00
Update: 2024-11-15 13:30
Theme: Antiquated Future
Tools: Unreal Engine Version: 5.3
Day#1
주제 발표뒤, 브레인 스토밍
에픽메가잼 테마공개 라이브챗에서는 주로 스팀펑크와 관련된 얘기가 나왔다.
Antique의 사전적 정의를 찾아봤다.
골동품의 의미도있지만, 그 전시대에 사용한 생활의 물품 전반을 말한다.
현대기술로 해석할수 있는 범위의 그시기 기술력으로 보기 어려운 경우를 오파츠라고 부른다.
현대식 기술에 오파츠를 더해보자.
내가 생각하는 오파츠는, 물리적인 영역에서 설명 불가능한 기능과 정교함이 있는것이다.
정체를 모를 보석을 기물을 사용하여, 유적을 탐사, 퍼즐을 풀고, 보상을 얻어 도시로 돌어가는것을 반복하는 게임을 생각했다.
혼자 7일안에 하기에는 스케일이 크다.
그래서 그래픽 리소스는 가지고있는 애셋과 메가스캔을 사용하고,
핵심적인 메카닉은 샌드 서핑, 탐험 퍼즐, 무기에 보석 착용 정도로 결정했다.
List to do:
- 탐험퍼즐
- 손전등
- 탐험헬멧
- 함정
- 로프
- 지형구현
- 유적
- 도시
- 호수
- 함정
- 기믹(신 지역 개방)
- 사막 모래 depth 구현
- 움직임구현
- 수영
- 줍기
- 아이템 채집
- 아이템 분해
- 탈것구현
- 샌드서핑
- 언덕 슬라이딩
- 전투구현(TPS)
- 슈팅
- UI만들기
- 인벤토리
- 보석착용구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