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udy
Computer Graphics for Game#2
Date: 2022-09-01 00:00
Update: 2024-11-15 13:30
언리얼 엔진의 액터를 생성하는법
- Language: C++
- Tool: Visual Studio, Unreal Engine
랜덤 시드를 배정받아 미로를 만들어내는 과제였다.
한종류 메쉬를 언리얼 엔진에서 입력받아 Recursive Backtracking 알고리즘으로 미로를 생성한다.
Recursive Backtracking: 1. 출발점을 정한다. 2. 랜덤한 벽을 하나 정하고, 방문하지 않은 인접한 셀을 방문한다. 셀을 업데이트한다. 3. 모든 인접한 셀을 방문했다면 방문하지 않은 셀이 있는 벽으로 돌아간다. 4. 알고리즘은 출발점으로 돌아갔을때 끝난다.
- 과제를 할떄 문제였던 점: 출구와 입구는 무조건 하나! 여야하는데 알고리즘을 그대로 작성하니 외부 벽이 제대로 형성되지 않았던 것.